면역력을 키워주는
최고의 치료법, 예방접종
최고의 치료법, 예방접종
건강을 지키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청소년~성인까지 모두에게 필요합니다.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자궁경부암은 여성 생식기에 발생하는 암 중 국내에서는 가장 흔하며 전체 여성 암의 약 9%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조기에 진단된 자궁경부암의 예후는 양호한 편이지만, 진행된 경우에는 완치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병변에 따른 부작용이 많은 편입니다. 따라서 자궁경부암은 예방하거나 조기에 진단하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HPV 4가 백신
HPV 4가 백신은 HPV 16형, 18형 바이러스뿐만 아니라, 외음부 사마귀인 HPV 6형, 11형과 자궁경부암을 동시에 예방해주는 백신입니다.
- 4가지 바이러스 예방 가능
- 접종 기간 : 총 6개월 내 3회
HPV 9가 백신
가다실® 9 은 가다실®에 포함된 HPV 6, 11, 16, 18형 외에 HPV 31, 33, 45, 52, 58형까지 추가적으로 포함된 9가 HPV 백신입니다.
- 9가지 바이러스 예방 가능
- 접종 기간 : 총 6개월 내 3회
기타 질환 예방접종
- 간염
- A형 간염은 오염된 음식을 통해서 감염되며 B형, C형 간염은 혈액을 통해 감염됩니다. 모두 예방접종으로 예방할 수 있으며 접종 후에도 정기적으로 간 초음파 검사를 통해 간염을 조기 검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독감
- 독감으로 알려진 인플루엔자는 A형 또는 B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전염성이 높은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인플루엔자는 유전자 변이를 통해 매년 유행을 초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 파상풍
- 상처 부위에서 자란 파상풍균이 만들어내는 신경 독소에 의해 몸이 쑤시고 아프며 근육수축이 나타나는 감염성 질환입니다. 외관상 뚜렷하지 않은 작은 상처를 통해서도 균이 들어올 수 있으므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 풍진
- 풍진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며 미열과 홍반성 구진, 림프절 비대를 특징인 급성 감염성 질환입니다. 발진이 있는 동안 미열이 동반되며 전염력이 높으므로 임신 초기에 임부가 감염되면 태아에게 풍진 증훈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예방접종 주의사항
질병은 치료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먼저입니다.
예방접종 1회로 해당 질병이 100% 예방되는 것은 아닙니다. 과거에 예방 접종을 받은 경우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항체가 감소할 수 있으므로 추가적인 예방 접종을 해야 합니다.